본문 바로가기
맛집

[매화반점] 건대입구 맛집(양꼬치, 레몬새우 맛집)

by 혜팡이 2023. 5. 20.
반응형

서울 맛집을 잘 아는 친구와 건대입구에 다녀왔다.

처음 알았는데, 건대입구역 앞이 양꼬치 거리로 유명하다고 한다. 몇 분만 걸어도 양 옆으로 수많은 양꼬치집이 있는 걸 볼 수 있었는데

많고 많은 양꼬치집 중, 친구의 친구가 중국에서의 맛이랑 가장 비슷하다고 했던 양꼬치를 파는 매화반점(본점)에 방문했다.

......... 양꼬치 진짜 너무 맛있었지만, 너무 배가 고팠던 터라 사진 찍는 걸 잊고 다 먹어버렸다...

양꼬치도 좋았는데,
함께 시킨 요리도 너무 맛있었다.

요리류를 시키면, 오픈형 주방에서 음식을 요리해주시는 모습을 볼 수 있는데, 요리 음식은 바로 가져다 주신다.

그래서, 나온 요리가 정말 정말 뜨겁다(주의)!

가지 튀김, 레몬 새우를 시켰는데
매화반점에서는 레몬 새우를 두 번, 세 번 추천한다.

지금까지 먹었던 ‘레몬’이 붙은 음식 중에, 가장 상큼하고 진한 레몬맛을 느낄 수 있었다. (또 먹고 싶다....)

소스가 묽지않고 되직한 소스라 새우와 같이 먹으면 쫀득쫀득한 식감이 배가 된다.

다른 음식에 비해 양이 많지는 않지만, 새우 요리는 다른 곳에서 먹어도 양이 많지 않아서 감안하고 추천한다.

레몬 새우(18,000)
가지 튀김 (13,000)


물론 가지 튀김도 맛있었지만, 레몬 새우를 이길 수가 없다...

생각을 잘못해서 튀김을 두 개 시켰는데,
먹다보니 살짝 물려서 다음에 가면 레몬 새우와 튀기지 않은 다른 음식을 먹어보려고 한다.


https://place.map.kakao.com/m/26575482?referrer=daumsearch_local

 

매화반점 본점

서울 광진구 동일로18길 105 (자양동 5-11)

place.map.kakao.com


----------
오늘 내 행복의 이유(23.05.20.토):
내가 무조건 잘 될거라고 해주는 10년 지기 친구를 만나서. 친구의 미래가 (더욱) 기대되는 좋은 소식이 있어서. 함께 맛있는 음식을 먹어서. 친구가 골라준 피어싱이 너무 마음에 들어서. 밥 먹고 걷는데 저녁 공기가 너무 좋아서.

행복했다.

반응형